NC는 라일리 톰슨(16승 7패, ERA 3.51)이 시즌 17승에 도전한다. 직전 두산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호투로 승리를 챙기며 부진을 끊은 점이 고무적이다. 최근 홈 경기에서 다소 기복이 있었지만, 올 시즌 SSG 상대로는 전 경기에서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를 기록하며 강점을 보였다. 타선은 직전 경기에서 치리노스를 상대로 5회까지 4득점을 올리며 원정에서도 집중력을 과시했다. 특히 찬스마다 적시타가 터져주는 점은 긍정적이며, 이번 경기는 홈이라는 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SSG는 김광현(10승 9패, ERA 4.79)이 시즌 11승을 노린다. 직전 두산전에서 5.1이닝 1실점 호투를 기록하며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줬다. 다만 금년 NC 상대로는 성적이 썩 좋지 않아 원정 등판의 부담이 크다.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이도현을 공략하지 못하고 5회까지 무득점에 그치는 등 득점권 집중력 부재가 뚜렷했다. 특히 1회초 만루 찬스를 무산시킨 것이 결정적이었다. 최근 원정 일정이 이어지고 있어 타자들의 컨디션 저하도 변수이며, 불펜 또한 직전 경기에서 3이닝 2실점을 기록해 주력 소모를 최소화할 가능성이 크다.
◈ 코멘트
NC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5위를 확정짓는 중요한 상황이다. 하루의 휴식으로 불펜 운영도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반면 SSG는 순위와 무관한 경기로 주력 소모를 줄일 가능성이 높고, 김광현에게도 무리를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선발과 전력에서 우위를 점하는 NC가 경기 주도권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 추천배팅
[승/무/패] NC 승리
[핸디캡] NC 승리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