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는 앤서니 케이(8승 6패, ERA 1.83)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직전 한신전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 3경기 연속 7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안정적인 투구를 기록 중이다. 특히 홈에서 조금씩 살아나는 기세가 뚜렷하며, 이번 경기에서는 8월 9일 요미우리전에서의 부진(5.1이닝 3실점)을 설욕할 기회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는 요미우리 마운드를 무너뜨리며 홈런 2방 포함 9득점을 올렸고, 4회에 몰아치기로 6점을 집중시킨 점은 고무적이다. 다만 불펜이 7이닝 동안 3실점을 내주며 승리조가 흔들린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요미우리는 타나카 마사히로(2승 2패, ERA 5.2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직전 히로시마전에서 2이닝 5실점으로 크게 흔들리며 패전을 떠안았고, 후반기 들어 구위와 제구 모두 안정감을 잃었다. DeNA 상대로는 올 시즌 4월 17일 맞대결에서 2이닝 6실점으로 무너진 경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스나가와 리차드의 홈런 포함 13안타를 몰아치며 7득점을 기록했지만, 불펜이 8이닝 동안 8실점을 허용해 경기 운영이 무너졌다. 타선은 기대할 만하나, 마운드 불안은 뚜렷하다.
◈ 코멘트
전날 경기는 난타전 끝에 요코하마가 승리를 챙겼다. 양 팀 타선 모두 흐름이 좋지만, 선발 매치업에서는 확실히 케이가 타나카보다 안정적이다. 요코하마는 불펜의 불안이 변수지만, 최근 페이스가 올라온 케이가 초반을 장악한다면 주도권을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반대로 요미우리는 타나카가 흔들릴 경우 불펜까지 일찍 소모될 수 있다. 선발 우위와 타선의 집중력을 감안하면 요코하마의 우세가 예상된다.
◈ 추천베팅
[승/무/패] 요코하마 DeNA 승
[핸디캡] 요코하마 DeNA 승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