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라이언 와이스(13승 3패, ERA 2.84)를 선발로 내세워 시즌 14승에 도전한다. 13일 롯데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승리를 챙긴 와이스는 후반기 들어 25이닝 1실점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두산 상대로 강점도 있고, 시리즈 1차전 등판 시 강한 면모를 보여왔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타선은 직전 경기에서 김녹원에게 막혔으나 NC 불펜을 상대로 홈런 2개 포함 4득점을 기록했다. 다만 최근 들어 득점권 집중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불펜은 6.1이닝 2실점으로 안정적이었고, 정우주의 성장세는 큰 소득이다.
두산은 콜 어빈(7승 9패, ERA 4.15)을 선발로 내세워 시즌 8승을 노린다. 12일 NC전에서 4.1이닝 3실점으로 부진하며 패배를 기록했고, 최근 기대에 못 미치는 투구가 이어지고 있다. 한화 원정에서 호투 경험이 있지만 현재는 체력적 부담이 느껴지는 상황이다. 타선은 직전 경기에서 네일에게 막히다 전상현을 공략하며 4득점을 올렸다. 특히 최근 3경기 연속 KIA 불펜을 무너뜨리며 후반 집중력이 돋보인다. 불펜은 4이닝 1실점으로 안정적이었으며, 김택연의 휴식일을 잘 메운 것도 긍정적이다.
◈ 코멘트
한화는 원정에서 루징 시리즈를 당했지만, 와이스의 최근 페이스는 리그 최고 수준이다. 특히 시리즈 1차전 등판 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반면 두산은 기세는 좋지만 어빈의 기복 있는 투구가 변수다. 불펜은 두 팀 모두 안정적이지만, 선발의 무게감에서 차이가 크다. 와이스를 앞세운 한화가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 추천배팅
[일반 승/무/패] 한화 승
[핸디캡] 두산 승
[언더오버]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