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는 김건우(3승 4패, ERA 4.20)를 선발로 내세운다. 지난 8월 16일 LG전에서 2이닝 3실점 후 2군으로 내려갔던 그는 약 한 달 만의 복귀전을 치른다. 직전 KIA전 원정에서 4이닝 무실점 호투를 기록했던 만큼 그 재현 여부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의 강속구에 막혀 있다가 홍건희를 공략해 2점만을 뽑아낸 타선은 기복이 뚜렷한 상황이다. 불펜은 4.2이닝 동안 5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했고, 송영진 카드 활용 여부도 고민거리다.
KIA는 신인 김태형(1패, ERA 3.77)이 데뷔 첫 승 재도전에 나선다. 16일 한화전에서 4이닝 1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했지만, 강속구를 앞세운 인상적인 피칭을 보여준 바 있다. 긴 이닝 소화는 어렵겠으나, 페이스 유지가 승부처다. 타선은 직전 NC전에서 6득점을 올리며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였지만, 9회말 2사 1·3루의 동점 기회를 놓친 것은 치명적이었다. 불펜은 5이닝 7실점으로 흔들렸고, 전상현이 경기마다 흔들리는 점이 큰 약점이다.
◈ 코멘트
양 팀 모두 타선 흐름이 안정적이지 않다. 다만 SSG는 폭발할 때 무서운 파괴력이 있는 반면, KIA는 그마저 기대하기 힘든 수준으로 기세가 떨어져 있다. 선발 매치업은 큰 차이가 없으나, 후반 불펜 싸움에서는 SSG가 우위다. 경기 후반 집중력을 고려하면 SSG가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 추천배팅
[승/무/패] SSG 승
[핸디캡] SSG 승
[언더오버]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