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대선이 있는데, 올해 폭염 때문에 곡소리가 나니까
이제 에어컨이 정치적 이슈까지 올라가게 됨
우파 쪽은 에어컨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공공시설에 대대적인 냉방 시설 설치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 중이고 (일부 환경 운동가들도 공공시설 설치 의견에는 동조)
좌파 쪽은 그렇게 에어컨을 많이 설치하면, 열배출로 도시 기온이 최소 2-3도 올라가고
그렇게 설치한 에어컨들이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고 이는 다시 상황의 악화를 불러온다면서 반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