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붐이 탄생시킨 일본 NEW 대장주
- 국장의 SK하이닉스처럼 일본에서도
엄청나게 올라 시총 1위 찍은 반도체 기업이 있음
: 세계 3위 낸드플래시 기업 키옥시아
- 상장 1년 반 만에 시가총액 1위에 등극함 ㄷㄷ
· 2024년 12월 일본 증시 상장
· 공모가 1,455엔으로 출발 → 10만 8,600엔까지 상승
· 이번 달엔 도요타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에 오름
· 올해에만 주가 857% 올랐음ㄷㄷ
- 사실 키옥시아는 도시바의 사업 부문 중 하나였다가
도시바 메모리로 분사된 채 매물로 나온 적이 있음
: 이때 SK하이닉스가 4조 원을 들여 투자했었단 사실이
최근 반도체주 급등과 함께 붐업되는 중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