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기상청의 코미디를 봐야 할까

유머/이슈

언제까지 기상청의 코미디를 봐야 할까

최고관리자 0 0 20:21

시원한 6월도 어느덧 후반부로 가고 있군요

뉴스에서 듣건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기상청은 왜 맨날 이렇게 못 맞춥니까?

수능 5지선다 확률도 이것보단 높겠네요

(분노로 인한 반말주의)

존나 더울 거라매? 어??

1202dcd0f963f65089133d25bcbc9cb3_1782300116_9228.png
3bed990086712010c99550969381aa27_1782300117_065.png

d72de98e63e1e4488b7c901335785494_1782300117_1664.png
d4324bdfa4f4b4e96ca38de4dffb8f7b_1782300117_281.png
7c04341140cd4e9e08127357267a3689_1782300117_3953.png

db26c44be9e93658a7271a2361624eb2_1782300117_5198.png

응~ 열돔 현상! 우리한텐 존나 개쩌는 실드가 있으니 다 반사할거야~

작년 우리나라 태풍 0 건이야 ㅋㅋㅋㅋㅋ

646dddabefdddd3c5868faeea63ec6a1_1782300117_6496.png

기상청 니네는 예측하지 못할 거면 ‘초비상’ 같은 단어로 어그로 좀 끌지마

너네 때문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혼선을 겪는지 알기는 아냐?

작년 추석에 강릉 호텔 갔다가 비 와서 여행 망친 거 생각하면 지금도 열받네

기상청은 이제 장마라는 말로 예보 안함. 장마라는 단어를 아예 뺌

그냥 확률로 몇 %라고 발표할 뿐

이게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님

2년 전 기상청 예보를 보도한 YTN뉴스

c9f0d3e802807de1973d9a2dd196d247_1782300117_9013.png
1d2dfba3df34b4531432fd9fb6e0dc2d_1782300118_1.png

어… 그러니까 높을 확률이 50%면 낮을 확률도 50%라는 거야?

ㅋㅋㅋㅋ 어처구니가 없네 이새끼들

욕먹기 싫어서 이따위로 일하는 놈들에게 우리 세금을 퍼줘야 할까?

대체 기상청은 어떤 기관이고 몇 명이나 근무하는지 찾아봤다

ef9131fe603186b8f9f4afbf294f6a73_1782300118_4226.png

1395명??

난 한 200명 쯤 되는 줄 알았더니…

이 많은 인간들이 대체 뭘 하길래?

55c6b25f0e54d14e6393b3c07616a47d_1782300118_8134.png



물론 기상청의 역할이 단순히 ‘날씨 예보’ 에 그치는 건 아니겠지만

국가기관 중 수퍼컴퓨터를 가장 먼저 도입한 기관으로 알고 있고

AI시대에 발맞춰 인원감축은 불가피한 수순이 아닐까?

얘기의 핵심은 우리나라의 지형 특성상

날씨를 맞추는 게 불가능에 가깝다면 그래 그건 인정할 수 있어!

근데 니들이 하는 건 예보가 아니라 사실상 날씨 중계에 가까운데

뭣하러 이렇게 많은 직원이 필요한 거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이라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는 게 더더욱 당연하고

갑작스런 해고가 부당하다면 이 인력들을 다른 곳에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MBC는 지난 2월 8일, 기상캐스터 직책을 없애 버렸다

MBC는 2026년 2월 8일 방송을 끝으로 31년 동안 유지해 온 프리랜서 기상캐스터 직무를 공식 폐지했습니다.

이현승, 김가영, 최아리, 금채림 등 기존 MBC 기상캐스터들은 2월 9일부로 계약이 종료되어 회사를 떠났습니다.

이제 기상방송도 결을 바꿔야 한다.

예를 들면 이런 인물을 중심으로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과학 중심적인 방송으로 관심을 증폭시키는 것

3f09cf55c996cd54d0237bb6e1e8cc0e_1782300119_1966.png

2089e1f87adaaff9ce766cd0247fa0f7_1782300119_3084.png

딱 붙는 원피스 입고 예쁘게 떠들기만 하는 허수아비들 말고

지금 우리 기상계엔 기상에 진심인 사람이 더 절실한 거 아니냐?

솔직히 기상 캐스터들 방송하는 거 보면

예쁘장하게 딱 붙는 옷 입고 나와서 (물론 눈은 즐겁지만)

내일 비 이렇게 올 거구요 어쩌고 저쩌고 대충 전달하는 게 다잖아

그러다 계약 끝나면 맥심이나 찍고 여기저기 예능 출연하고…

기상캐스터라는 직업은 그냥 방송인으로 성공하기 위한 등용문일 뿐

이게 정보 전달인지 오락 프로인지 애매하게 해가지고

사실 따지고 보면 저널리즘하고도 별 연관이 없는 직종이잖아

기상청 너네는 못 맞출 거면 대중들에게 겁이라도 주지마

청에서 국으로 기관 축소하고 재난관리 컨트롤은 재난관리청에 그냥 전임해

인원 줄이고 담담하게 정보전달에만 집중하는 게 맞어

앞으로는 기상청이라 하지 말고 기상중계국이라고 하는 게 옳아 보여

45e82fd9e8d30a291edea1aa05ecbad1_1782300119_4223.png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6196 시고르 자브종 최고관리자 22:39 0
106195 극락 가는 중인 큰고양이 최고관리자 22:36 0
106194 12만원 주고 정품 샀는데 리태일이라고 하네요 최고관리자 22:36 0
106193 야외 풀장 청소하는 초 하이레그 수영복 누나 최고관리자 22:36 0
106192 옷을 입다 만듯한 컨셉의 웹화보 모델 최고관리자 22:36 0
106191 고전시가 빈출 테마 3가지 난 슬플 때 시를 써.. 최고관리자 22:35 0
106190 약후 )) 기차안 침대에서 난 이런짓도 한다~! 최고관리자 22:26 0
106189 맛집 소금빵 진짜 맛있는지 검증해보겠습니다 최고관리자 22:17 0
106188 정형돈이 뒤도 안 돌아보고 손절한다는 부류 최고관리자 22:17 0
106187 숯불 소시지 빵이 유명한 후쿠오카 다코멧카 최고관리자 22:08 0
106186 까칠한 아들 최고관리자 22:07 0
106185 운동하는 누나 최고관리자 22:03 0
106184 우유 마시는 누나 최고관리자 22:02 0
106183 왁싱 하고 왔다는 누나 최고관리자 22:02 0
106182 가슴 흔드는 누나 최고관리자 22:01 0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226(2) 명
  • 오늘 방문자 1,563 명
  • 어제 방문자 1,672 명
  • 최대 방문자 13,504 명
  • 전체 방문자 829,222 명
  • 전체 게시물 0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1,46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