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전쟁때 호주군이 노획한 무기중에 오래된 소총이 나와서 살펴봤더니
1871년부터 영국군에 보급됐던 마티니-헨리(Martini-Henry) 소총였다고 합니다
ㅊㅊ:https://www.reddit.com/r/interestingasfuck/comments/o2znra/afghanistan_c_200708_a_soldier_from_2nd_battalion/